회장 신년사

							2018신년사
							2018휘호
							
							
							


							





			 
							

 지난 한 해 역시 계속적인 세계경제 불황의 여파로 자동차산업 성장 둔화와 같은 대외경제 여건과 강화된 환경규제 등으로 우리 업계에도 극심한 타격을 입어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보내야만 했습니다.

고유가로 인한 어려움은 경기 침체 심화로 이어지며 중소업체가 대부분인 회원 여러분께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더욱이 이 같은 어려움이 올 해에도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회원 여러분의 심정 또한 복잡하실 줄 압니다. 그러한 어려움을 온몸으로 감당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를 생각하면 착잡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그러나 전국의 회원 및 사원 여러분, 하루를 지내고 나면 더 즐거운 하루가 오고, 좋은 일이 생기면 더 행복한 일을 만들 수 있듯이 우리에겐 내일이 있습니다. 참기 힘들고 괴로운 일도 오늘이 지나면 내일이라는 미래가 보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삼자라는 말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힘들었던 과거를 발판삼아 우리 회원 모두가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면 더 나은 행복을 꿈꿀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존경하는 전국의 회원 및 사원 여러분!
 지난 한해도 우리는 중고차시장업계의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업계 발전에 걸림돌이 되었던 여러 가지 문제를 개선하는데 미약하나마 일조를 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도에도 우리의 오랜 숙원사업 중 

○매입세->차액과세로 법개정 추진
○취득세·자동차세 면제 법개정 추진 
○상품차 1년 경과 추징->2년으로 법개정 추진
○매매사원증 갱신기간 1년->2년으로 법개정 추진
○공제조합설립 법개정 추진
○사업장 외관 가림막 설치 법안 조정 추진
○이전등록업무 이관 추진
○중소기업 적합업종선정 추진->동반성장위원회
○약속어긴 SK-그룹 중고차시장 진출 저지 추진

 이와 같이 지난 한 해 업계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사업 환경을 조성코자 열심히 달려왔지만 회원 여러분께서 보시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을 줄로 압니다. 저희 연합회는 전국 시·도조합과의 긴밀한 공조아래 회원 여러분의 이권 수호 및 권리 보장을 위해 2013년도 사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우리 업계를 위협하는 대기업의 시장진출 및 각종 규제 개정을 위해 노력하고 불법거래 단속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긴밀히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도 힘들고 어려운 중에도 희망을 잃지 마시고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추는데 더욱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비록 영세업체로 시작하였다 하더라도 우리 매매업에 자부심을 갖고 일익을 담당하고 있음을 기억하여 주십시오. 회원 여러분은 단순히 자동차 매매업 종사자가 아니라 하나의 기업인이자 자동차 업계 및 지역 발전에 영향력을 행사하실 수 있는 실력자입니다. 각 지역에서는 매매업을 통해 구축한 인맥을 바탕으로 지역 유지로서의 역할을 다해 지역 내에서의 우리 매매업의 위상을 높이고 중앙에서는 단합하는 하나의 연합회가 되어야 합니다. 그럴 때에 우리 업계의 위상이 제고되고 그것은 다시 우리 업계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존경하는 전국의 회원 및 사원 여러분!

 하루의 쉼도 없이 업계만을 걱정하며 달리다 보니 어느 덧 1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불철주야 최선을 다해 온 시간이었지만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는 부응하지 못한 면도 있을 줄을 잘 알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질책을 겸허히 수용해 2013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는 연합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곁에는 언제나 저희 연합회가 있음을 기억하여 주십시오. 계사년 새해, 회원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에 만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새해 아침
(사)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회장 신동재






지난 2011년, 여러분 모두가 실감 하셨듯이 우리 자동차매매업계는 참으로 어렵고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저 역시 연합회장으로 지난 1년 동안 회원여러분들께서 일선에서 사업을 해 나가시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드리고자 매매업과 관련된 각종 불합리한 제도 및 법령을 개선하고자 진력하며 분주하게 연합회의 안녕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 복수단체설립법(안)이 1/5→1/2로 여야 합의하에 국회 본회에 상정되었으며 또한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김태원의원 법안과 성능점검 손해배상 이해봉의원 법안을 폐기하는 성과를 거두는 힘들고 어려운 1년을 마감하였습니다.

다가온 2012년도 역시 지난해 이루지 못한 여러 제도개선 숙원과제들을 개정하기 위해 전력을 다 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최우선 사업으로 매입세→마진과세 의원입법 개정, 상품용 자동차의 정기검사 유예, 공제조합설립 그리고 이전등록업무을 연합회로 이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입니다. 



사랑과 믿음으로 성원을 주신 
전국의 회원 여러분 !!!

지난 한 해 업계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사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열심히 달리다보니 어느덧 1년 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 14대를 거쳐 16대·17대·18대 연합회장으로 4번의 회장직을 맡으면서 나름대로 남다른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해왔다고 자부합니다만 회원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을 줄 압니다.

2012년 새해에는 보다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연합회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며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매매업계에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새해에는 회원 및 사원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에 만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2년 새해 아침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회장 신동재